경제뉴스

셀트리온 '렉키로나' 호주 조건부 허가, 셀트리온 주가는?

강사장. 2021. 12. 9. 07:30
728x90
반응형
SMALL

맛보고 돈 버는 강 사장입니다.

오늘 가저온 소식은 너무 기쁜 소식이네요 코로나19 관련 최근 렉키로나 때문에 다들 우울한 상황일 텐데요 저희 동네에도 코로나 확진이 여기저기 터지고 있네요 학교, 회사, 아파트 가리는 곳 없이 여기저기 난리도 아닌 것 같습니다.

이런 와중에 우리나라의 셀트리온에서 개발한 코로나 치료제 '렉키로나'가 유럽에서 허가받은 것에 이어서 호주에서도 조건부 허가를 받았다는 소식이 있어서 포스팅합니다. 전 세계에서 속속 허가를 받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셀트리온 '렉키로나' 조건부 허가

이제 셀트리온에서 개발한 렉키로나에 대해서 알아보러 가실까요? 마지막까지 읽으시면 렉키로나의 효과도 알려드릴게요 끝가지 읽으세요!!

 

출처 셀트리온 홈페이지

『 '렉키로나' 조건부 허가 』

대한민국의 셀트리온에서 개발한 세계 최초 코로나19 치료제 '렉키로나'는 호주에 조건부 사용허가를 받았다. 지난달 영국 EMA에서 정식 허가를 받은데 이어 호주에서도 조건부 허가를 받게 되었다. 전 세계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셀트리온은 호주 TGA에 임상 3상 실험 결과와 델타 변이를 포함한 다양한 변이에 대한 전임상 자료를 제출하였다. 호주 보건당국은 신속 잠정승인 절차에 따라 코로나19 확진을 받은 성인 고위험군, 중등증 환자를 대상으로 렉키로나 잠정등록을 허가하였다. 해당 조치는 타 국가 기준으로 조건부 허가에 해당한다.

 

 

이러니 저러니 어려운 말이 있는데 코로나19에 효과가 있어 증상이 심각한 환자에게 투약을 승인한다고 한 내용입니다.

 

출처 셀트리온 홈페이지

『 렉키로나 효과는 』

렉키로나는 전 세계 13개국의 코로나19 환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임상 3상 실험에서 안정성과 유효성을 입증하였다. 특히 렉키로나를 투여한 고위험군 환자군에서는 중증환자 발생률이 위약군 대비 72% 감소했다. 임상적 증상 개선 시간 역시 단축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현재 셀트리온은 주사제형인 렉키로나 외에도 흡입형 렉키로나에 대한 임상 1상을 진행 중인 것으로 밝혔다. 흡입형 렉키로나는 주사형보다 편의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금번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에도 효과가 있을지 결과가 빨리 나왔으면 좋겠다.

 

렉키로나가 코로나19에 확실히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나서 너무 기쁘네요 어서 전 세계에서 승인을 받아서 코로나19가 종식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19 작영기전

 

 

『 셀트리온 주가는? 』

이렇게 전 세계적으로 렉키로나 승인을 받고 있는 상황인데 셀트리온의 주가는 어떨까요? 저는 렉키로나가 나오면서 셀트리온의 주가는 무서울 줄 모르고 지붕을 뚫을 것이라고 예상했는데 결과는

 

어떻게 이럴 수가 있죠? 이렇게 화제가 되는 상황에서 파란불이 들어올 수 있는지 이해가 안 되네요. 

셀트리온 주가 하락의 이유는 몇 가지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3분기 실적의 부진일 것이다. 렉키로나가 기대보다 판매실적이 부진한 결과로 보인 다고 한다. 하지만 3분기는 코로나가 조금은 누그러지는 양상을 보여 치료제에 대한 수요가 크게 없어 이런 현상이 발생한 것이지만 현재 오미크론으로 다시 코로나19가 전 세계를 덮치면서 백신 및 치료제에 대한 수요가 증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발맞춰 전 세계에 렉키로나의 사용승인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4분기 또는 내년 1분기에는 실적이 회복될 것으로 전망된다. 

떠올라라 불기둥!!!!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