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뉴스

털린 내 정보 찾기 서비스 시작 / 개인정보, 유출정보 보호

강사장. 2021. 11. 16. 23:10
728x90
반응형
SMALL

인터넷이 발달하며 장점도 많지만 단점도 많이 드러난 것은 사실이다

인터넷상 나의 정보가 여기저기 유통되고 각종 범죄에 악용이 되기도 하는 것은 알고 있을 것입니다.

악용되고 있는 내 정보를 찾는 서비스가 오늘부터 시작됩니다.

정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니 믿을 수 있을 듯하네요

 

털린 내 정보 찾기 서비스 사이트 

 

『털린 내 정보 찾기 서비스』

털린 내 정보 찾기 서비스란

인터넷상 불법 유통되는 개인정보 명의도용 보이스피싱 등 각종 범죄에 악용 이렇게 유통되는 내 정보 유출을 확인하여 2차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서비스이다

 

사이트 접속 → 사용자 인증 → 유출 조회 → 결과 안내 순으로 진행된다

 

『  이용방법  』

 

메인화면의 '털린 내 정보 찾기' 클릭하시고 본인 인증을 실시하시면 인증은 끝납니다

 

화면처럼 자주 사용하는 ID/PW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최대 5개까지 입력이 가능합니다.

저처럼 한 개만 하지 말고 5개 꼭 다하세요!!! 

한 아이디당 1일 1회에 한하여 조회가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부분은 너무 불편한데 곧 개선되지 않을까요?

 

어째튼 유출 내역이 없다니 갑자기 안심이 되네요? 

그럼 이제까지 이상한 메일 오고 했던 건 뭐였지? 하는 의문이 머리를 스쳐 지나가네요

 

안전한 패스워드 관리 방법이라고 하네요

아마 다들 아시는 내용인 거 같지만 한번 더 상기하시라고 가져왔습니다.

 

『  유출 이력 존재할 경우  』

 

유출된 정보가 있는 경우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에 접속하셔서 유출된 사이트에서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사이트에 가시면 사용하지 않는 웹서비스를 한 번에 쉽게 탈퇴할 수 있다고 하네요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는 저도 한번 해보고 추루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e프라이버시 클린 서비스

 

개인정보 보호는 일상생활에서 시작됩니다. - YouTube

 

 

첫 포스팅이라서 최대한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작성하고 싶었는데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