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뉴스

코로나 신종 변이 '오미크론' 델타보다 쎈 변이 바이러스

강사장. 2021. 11. 28. 01:10
728x90
반응형
SMALL

© martinsanchez, 출처 Unsplash

안녕하세요 맛보고 돈 버는 강 사장입니다.

최근 코로나 19(COVID-19) 한국도 뭔가 심상치 않죠? 매일 확진자 수가 최고가를 갱신하고 있습니다. 코스피가 최고가를 갱신해야 하는데 엉뚱한 게 자꾸 최고치를 갈아치우네요

이런 중 조금 더 무서운 소식이 있습니다. 현제 코로나는 알파부터 시작해서 델타까지 변이를 했는데 현재 아프리카 지역을 중심으로 델타보다 강력한 '오미크론'라는 변이 바이러스가 발견되었고 감염되어서 확산 중이라고 합니다.

 

© padrinan, 출처 Pixabay

『 신종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 』

지난 11일 아프리카 남부에서 최초 발견한 신종 변이 바이러스로 인하여 세계 보건기구(WHO)가 긴급 대책회의를 소집했다고 한다. 신종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영국과 이스라엘 등은 입국 금지를 조치했다. 이 변이 바이러스는 델타보다도 돌연변이 수가 2배 많다고 알려졌다. 

 

현재 아시아에서 '오미크론'에 감염된 국가는 홍콩에 2명이 발생했다. 홍콩에 입국한 남아공 여행자 한 명이 확진되었고 동일 기간 호텔 옆방에 투숙한 다른 사람도 감염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신종 바이러스는 '오미크론'는 에이즈 환자에서 면역력이 저하된 상황에 진화되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당초 코로나 변이의 명칭은 알파 → 베타 → 감마 → 델타, 그리스 알파벳 순이었다. 이번 변이 바이러스의 명칭은 델타 다음인 '누'로 예상했으나 '오미크론'으로 결정했다. 

 

© sarabakhshi, 출처 Unsplash

『 국내 상황 』

현재 국내 코로나 상황도 심각한 상황이다. 11월 25일 기준 신규 확진자 3,901명으로 최근 매일 3,000명 이상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와중에 '오미크론'가 국내에 들어오게 된다면 이 숫자는 더욱 증가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방역을 철저히 해서 막으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지만 델타 바이러스 역시 최대한 억제하였으나 결국 막지 못했다. '오미크론'역시 시간문제가 아닐까 싶다. 

 

'With 코로나'이후 확진자는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어 오는 29일 '코로나19 대응 특별방역점검회의'를 주재한다. 4주간의 단계적 일상 회복을 평가하고 백신 추가접종 및 치료제 등 상황을 고려하여 대책을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이 결과에 따라 코로나19 종합대책을 발표한다고 한다.

 

아마 지금 같은 상황이라면 다시 거리두기가 시작될 수도 있을 것 같다. 또한 부스터 샷 독려 또한 발표되지 않을까 싶다. 최근 뉴스에는 코로나 백신 주기를 6개월로 둔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이날 발표되는 것을 봐야 알 것 같다.

 

© fcarysnyder, 출처 Unsplash

정말 코로나 지긋지긋지긋 지긋지긋×∞ 합니다.

끝나긴 하는지 궁금하네요 우리나라 셀트리온에서 코로나19 치료제 '렉키로나'도 나왔다는데 크게 이슈 되는 것도 없는 것 같고 효과가 있는 건지 없는 건지 궁금하네요

이제 백신이 아닌 치료제가 많이 나와서 감기처럼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